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테마기행길 포항편, 포항트라우마센터 방문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8.06 21:10 수정 2025.08.07 07:35

포항 대표 힐링 공간, 9월 중 방영
지진 극복과 지역 회복 상징 조명

↑↑ 지난 5일 MBC 테마기행길 포항편, 포항트라우마센터에서 촬영 진행 현장 모습<포항시 제공>

지난 5일 MBC 교양 프로그램 ‘테마기행길’ 촬영팀이 포항트라우마센터를 방문해 센터의 힐링 공간과 트라우마 회복 프로그램 등을 촬영했다.

‘테마기행길’은 각 지역의 특색 있는 명소, 풍물, 사람들을 소개하며 감동과 재미를 전달하는 대표 교양 프로그램으로 이번 포항편에서는 포항트라우마센터를 포함한 지역 명소 전반을 둘러보며 촬영을 진행했다.

포항트라우마센터는 2017년 포항지진 이후 포항지진특별법에 따라 주민 정신건강 회복을 위해 설립된 전문 기관으로 올해 초 흥해 마산사거리로 신축 이전해 재난 경험자뿐 아니라 지역 주민 모두를 위한 심리 안정과 회복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날 방송 진행자 최주봉 배우는 센터를 둘러보며 심신 안정을 위한 다양한 치유 장비를 체험하고 회복과 치유의 의미를 되새겼다. 방송에는 트라우마 회복 프로그램 중 하나인 ‘싱잉볼 힐링 명상’ 현장이 소개됐으며 센터를 이용 중인 지역 주민의 인터뷰도 담겼다.

이번 방송은 오는 9월 중 방영될 예정으로, 포항 시민의트라우마 극복과 지역사회의 회복 과정을 조명할 것으로 기대된다.

함인석 북구보건소장은 “이번 방송으로 포항트라우마센터가 지역 공동체의 회복과 통합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공간임을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