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호산대, 혁신지원사업 교직원 AI 역량강화 워크숍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7.19 21:42 수정 2025.07.20 10:13

"AI와 함께 미래를 설계하다"

↑↑ 호산대학교가 라한호텔 포항에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교직원 AI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산대 제공

호산대(총장 김재현)가 최근 라한호텔 포항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교직원 AI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1부에서 전상훈 교수(혁신지원사업단장)의 ‘4주기 기관평가인증 주요 변경사항 및 3주기 혁신지원사업 방향’, ‘RISE 단위과제별 세부과제’발표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장지훈 대표(해피엠)의‘AI 기술의 현황 및 교육 사례’특강으로 AI가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혁신과 변화를 주도하는 핵심 기술임을 인지했고 AI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윤리적인 문제를 해결하며 미래 사회에 대비해야할 필요성을 배웠다.

또 개인별 학습 속도와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습효과를 높이는데 기여하는 ‘교육혁신’의 핵심도구임을 강조하는 등 교직원들의 AI 역량을 강화하는 계가가 됐다.

김재현 호산대 총장은 “정부 재정지원을 통한 특성화된 전문대학을 만들기 위해 학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써 주길 바란다”며, “무엇보다 내 자녀를 흔쾌히 보내고 싶은 대학을 만들기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