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시, 한국복지사이버대와 업무 협약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7.25 07:17 수정 2025.07.27 06:52

공무원 맞춤형 교육 강화

↑↑ 포항시-한국복지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지난 24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한국복지사이버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 교육 기반 조성과 지역 인재 양성을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이강덕 시장과 박기륜 한국복지사이버대 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디지털 기반 평생교육 확산과 공공부문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포항시 공무원에게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조직 내 학습문화를 조성해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 내용은 ▲공무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인적·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 ▲온라인 및 대면 교육과정 운영 협력 ▲기관 간 홍보 및 연구·정보 교류 활성화 등으로 구성됐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협약은 공무원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사이버대의 유연한 교육 시스템을 활용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