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7.29 11:03 수정 2025.07.29 11:55

행정실장 역량강화 연수

↑↑ 관내 중,고등학교(특수학교)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행정실장 역량강화 연수’ 개최<경주교육지원청 제공>

경주교육지원청이 황룡원에서 관내 중·고(특수교)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행정실장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은 모든 학생이 개인의 능력·특성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생 한명 한명이 겪는 복합적인 어려움을 학교와 교육청, 지역사회가 함께 해결해 나가며 학생의 성장을 지원·구축하는 시스템이다.

중·고(특수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1부:발굴-접수-사례진단-지원-점검-기록을 통한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이해”, “2부: 나는 어떤 행정을 하고 있는가?”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연수는 불국중 유현정 교감, 천안 교육지원청 김기세 행정과장이 맡았다.

황영애 교육장은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사업을 통해 교육행정 간 협업을 강화하고, 제도 시행에 대비해 앞으로도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