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MG새마을금고중앙회, 영양·청송

김승건 기자 입력 2025.07.30 12:34 수정 2025.07.30 12:34

영양 노인복지회관 차량 지원

↑↑ 차량 전달식 모습.<영양청송새마을금고 제공>

MG새마을금고중앙회와 영양청송새마을금고가 지난 29일 영양 노인복지관에서 2025년 ‘지역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사업’ 전달식을 열었다.

이 사업은 새마을금고 상부상조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 취약 사회복지 시설에 차량을 지원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간 복지서비스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주민이 보다나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중점을 뒀다.

강신철 새마을금고중앙회 경북지역본부장, 창성수 MG희망나눔재단 국장, 손정열 영양청송새마을금고 이사장, 주영동 영·봉·울 이사장 협의회장 및 옥재혁 풍기새마을금고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강신철 경북지역본부장은 “노인복지관에 차량지원을 함으로써 어르신에게 이동 수단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 드렸으면 한다”고 전했다.

손정열 영양청송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영양은 노인인구가 45%이상으로 복지혜택 및 이동수단이 열악했는데 새마을금고에서 차량지원과 앞서 산불 피해 성금을 영양군 1,400여만 원, 청송군 3,000여만 원을 전달했다”며, “새마을금고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영양·청송 지역민 생활에 밀착 경영을 하는 영양·청송새마을금고가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