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스트 APEC’경주 ICT 산업의 비전 제시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8.05 11:07 수정 2025.08.05 12:06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AI‧XR 산업 세미나

↑↑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세미나 개최 홍보 포스터<경주시 제공>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가 다가오는 포스트 APEC 시대를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지역의 AI‧실감미디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6일 ‘2025 AI·실감미디어 융합 산업 활성화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APEC 정상회의 이후 지역 ICT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조망하고,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가 지역 거점 디지털혁신 기관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세미나는 이강우 센터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기태 토즈 대표이사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된다.

김기태 대표는 ‘APEC 정상회의 XR 모빌리티버스 및 실감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실공간 측위 기반의 XR(확장현실) 콘텐츠 제작 사례와 실감형 모빌리티 서비스 적용 방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실감미디어와 AI 콘텐츠 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강우 센터장은 “포스트 APEC 시대를 대비한 이번 세미나는 지역의 문화콘텐츠 산업과 ICT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과 산업동향을 공유하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