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대구 중구, 소셜아이어워드 2년 연속 ‘인스타그램 대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8.06 14:53 수정 2025.08.06 14:56

류규하 구청장 “구민이 쉽고 재미있게 소식 접할 수 있게”

↑↑ 류규하 중구청장(왼쪽 세번째)이 ‘2025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지방자치단체 구 분야 인스타그램 대상을 수상하고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구 제공

대구 중구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2025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지방자치단체 구 분야 인스타그램 대상을 받았다. 이는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중구청 공식 인스타그램은 올해 ‘중구_ing’를 캐치프레이즈로 ‘다함께 행복, 역사와 문화가 있는 도시’를 모토로 삼아 볼거리·즐길거리·놀거리를 중심의 감성 이미지와 숏폼 영상을 통해 중구의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서는 ‘도시 고유 감성과 신뢰감을 유지하면서도 흐름에 맞춘 세련된 이미지 구축이 돋보인다’, ‘공공기관 계정으로서의 위상을 훌륭히 유지하며 콘텐츠 완성도가 높다’ 등 시각 중심 콘텐츠를 통해 중구의 매력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소셜미디어는 이제 구정 홍보 핵심 창구가 되고 있다”며,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개발로 구민이 쉽고 재미있게 중구의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