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노벨리스, 쪽방촌 주민에 냉장고 기부

정의삼 기자 입력 2025.09.06 09:42 수정 2025.09.07 07:34

신축 공공임대주택에 입주 주민에

기부물품 전달식 모습.<노벨리스코리아 제공>

 지난 5일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최대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가 서울 중구 남대문 일대 쪽방촌 주민의 공공임대주택 이주를 맞아 새 보금자리에서의 안착을 돕기 위해 냉장고 45대를 지원하고, 기부물품 전달식을 열었다. 이번 기부는 올 3월 식료품 350세트 전달한 이후 두 번째 진행되는 쪽방촌 지원으로 입주민의 생활 및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후속 조치다.

이전달식에는 노벨리스 코리아 임직원과 서울 중구청, 남대문쪽방상담소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입주민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박종화 노벨리스 코리아 대표는 “기부는 단순히 일회성 나눔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민이 새로운 터전에서 자립할 수 있는 생활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노벨리스가 알루미늄 솔루션으로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어가듯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책임 있는 기업의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elect * from kb_news n, kb_news_count c where n.idx=c.news_idx and news_depth = 5 and TO_DAYS(NOW())-TO_DAYS(reg_date)<='3' order by c.read_cnt desc LIMI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