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시 제1회 소셜퐝퐝마켓 개최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9.09 07:47 수정 2025.09.09 08:21

사회적경제기업 우수 상품 한자리

↑↑ 포항시 제1회 소셜퐝퐝마켓 홍보 포스터<포항시 제공>

포항 사회적기업협의회가 오는 13일 영일대 장미원 광장 일원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임직원과 시민이 함께하는 제1회 소셜퐝퐝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마켓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을 비롯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과 시민들이 참여한다. 행사는 기업 간 네트워크 강화와 시민 대상 소통형 프로그램으로 사회적경제를 알리고, 우수상품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행사장에는 ▲테라리움, 씨드페이퍼, 에코백 만들기 ▲비즈 공예, 인형 만들기 ▲실크 스크린, 재봉 체험 ▲나만의 티셔츠·키링 만들기 ▲자수·유리공예 ▲아동 발달운동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사회적경제기업이 제작한 목공예·핸드메이드 공예, 옥수수 비건 제품, 지역작가 굿즈 등 상품이 전시·판매될 예정이며 개그맨 김정환이 사회적기업 제품 홍보와 영상 제작 활동에 참여한다.

이외에도 밴드 ‘시그마’의 공연과 버스킹 공연, 스탬프 투어, 행운권 추첨, 최저가 옥션경매 등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된다.

신배성 포항 사회적기업협의회장은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지난 몇 년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왔다”며 “이번 마켓이 시민에게 사회적경제를 알리고, 기업의 성장과 재도약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성 일자리청년과장은 “지역경제 활력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해오며 묵묵히 사회적가치 실현을 실천해 오신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로 기업 간 소통과 협력이 강화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