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안동새마을회, 청년 새마을연대 발대식 개최

조덕수 기자 입력 2026.06.24 07:52 수정 2026.06.24 07:52

초대 회장 최정호 ㈜한국라이스텍 부사장

↑↑ 안동 청년새마을연대 발대식 모습.<안동시 제공>

안동 새마을회가 지난 22일 시 새마을회관에서 미래세대를 이끌 새로운 청년 조직인 ‘안동시청년새마을연대’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권기창 시장, 황선기 안동 새마을회장을 비롯해 청년새마을연대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청년새마을연대는 45세 이하 청년들로 구성된 조직으로, 청년층 새마을운동 참여 확대와 지역사회 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해 조직됐다. 앞으로 지역 미래를 이끌 청년 지도자를 발굴·육성하고, 청년의 자발적 참여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새마을운동의 방향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안동 청년새마을연대는 앞으로 ▲지역 발전 및 공동체 활성화 ▲생명존중 문화 확산 ▲환경보호 및 탄소중립 실천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 중심의 실천운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날 초대 회장으로 선임된 최정호 ㈜한국라이스텍 부사장은 “청년새마을연대 출범을 위해 힘을 모아준 모든 이께 감사드린다”며 “청년의 열정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현대적 의미의 새마을정신을 실천하는 역동적 청년 조직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기창 안장은 “청년새마을연대 출범은 지역 미래를 이끌 청년이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하는 시작”이라며 “청년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열정이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