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DGIST, 대구보훈병원 찾아 '호국보훈'위문 지역사회 상생과 예우 앞장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6.06.24 13:45 수정 2026.06.24 14:01

22일 대구보훈병원 방문, 국가유공자 예우 및 의료진 격려품 전달
지역 사회 상생 및 보훈 문화 확산 동참M, 'ESG 경영' 실천 일환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지속적인 공헌 활동 약속

↑↑ 왼쪽부터 DGIST 최민호 총무구매팀장·한주탁 행정처장·이건우 총장, 대구보훈병원 김신효 원장·주희주 간호실장·정민호 원무1부장. DGIST 제공

DGIST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2일 대구보훈병원을 방문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위문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방문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보훈의료 현장에서 국가유공자 건강 회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문에는 DGIST 이건우 총장과 행정처장 등이 참석했으며, 대구보훈병원 관계자들과 환담을 나눈 뒤 국가유공자 지원을 위한 위문금과 의료진 격려를 위한 위문품을 전달하며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했다.

DGIST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공기관으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보훈문화 확산에 동참하고, 지역사회와 상생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위문 방문 역시 이러한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건우 DGIST 총장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DGIST는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