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김천 코로나19 예방 및 Happy Together, 청렴실천 다짐

김철억 기자 입력 2020.04.06 15:01 수정 2020.04.06 15:01

새봄맞이 시 종합민원실 환경정비


김천시는 코로나19 예방과 Happy Together 실천 및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봄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오래되고 시든 화분을 철거해 민원인들의 통행 공간을 넓히고, 공기 정화식물을 활용해 사무실 내 녹색공간을 조성, 신선한 공기 제공과 인테리어를 한 번에 해결 한 오피스 가드닝을 조성했다.
오피스 가드닝에는 유칼립투스, 안시리움, 문나이트, 율마등을 식재해 공기정화, 전자파 차단등을 통해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을 줘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창구번호와 담당자 사진, 그리고 전화번호를 담은 직원명패(안내판)을 제작해 민원실 창구에 비치함으로써 민원인들이 쉽게 담당자를 찾아 업무를 볼수 있게 하고, 민원창구 공무원들의 업무처리에 대한 책임감을 높여줄 수 있는 친절 실명제를 실천하고 있다.
박운용 열린민원과장은 “민원창구 친절실명제 운영, 쾌적하고 밝은 근무환경 조성으로 코로나19로 침제된 분위기를 향상시키고 happy together 김천조성 및 청렴실천 다짐을 통해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억 기자 kco77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