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온라인 쌍방향 화상 수업 위한 Zoom 활용 연수

배다송 기자 입력 2020.04.13 17:19 수정 2020.04.13 17:19

영주교육지원청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섭)은 지난 9일과 10일, 2회 차에 걸쳐 관내 초·중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Zoom(줌)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 운영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학생의 수업 참여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관내 초·중학교 교사 60여 명이 참여했다.
영주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 선생들의 신청을 받아 2회 차에 걸쳐 연수로 진행, 강사로 초빙된 동산여자중학교 장영희 선생과 연수를 신청한 모든 선생이 자신의 소속 교에서 원격으로 쌍방향 화상 연수를 실시, 감염병 예방과 교사들의 안전을 확보한 온라인 연수가 전개됐다.
이번 연수를 신청한 단산 중학교 교사는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플랫폼 활용 연수가 있었으나 좀 더 확실하게 Zoom 활용 기법을 익혀서 유용하게 수업에 활용하고 싶어서 신청했다. Zoom은 수업 몰입감을 올려주고 학생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가서 지루하지 않은 장점이 있는 것 같다. 많은 선생님이 이번 연수를 통해 온라인 원격수업을 잘 준비하고 학생들에게 원격수업 이해에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다송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