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청도군, 道 저출생 극복 대응기반구축 공모 2건 선정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0.04.28 11:25 수정 2020.04.28 11:32

이승율 군수 "행복한 청도 만드는데 최선 다할 터"

청도군 이승율 군수<사진>는 경북도에서 실시한 저출생 극복과 대응기반구축 공모사업에서 '튼튼튼, 건강한 우리 아이 청도에서' 사업과 '청도 친환경 안심놀이마당 조성' 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28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튼튼튼, 건강한 우리 아이 청도에서' 사업은 도비 4천만원을, '청도 친환경 안심놀이마당 조성' 사업은 1억원 등 총 1억4천만원의 도비를 지원받게 됐다.
특히 '튼튼튼, 건강한 우리 아이 청도에서'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관내 아동들이 겪고 있는 불안감 해소와 함께 건강한 가족관계형성 지원을 위한 초등학교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심리상담 프로그램 '안녕, 마음아' 지원사업 외에도 '힐링 숲속 가족 캠프', '책 꾸러미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사업이다.
또한 '청도 친환경 안심놀이마당 조성' 사업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으로 1차 경북도 자체심사에 이어 2차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서면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승율 군수는 "특히 앞으로도 저출생 극복을 위한 지역맞춤형 시책개발과 함께 지역사회의 공감대 확산 노력을 통해 아이들의 꿈과 어른들의 웃음이 공존하는 행복한 청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