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송도서관, 그림책으로 만나는 스토리텔링

원용길 기자 입력 2020.08.11 13:56 수정 2020.08.11 14:28

찾아가는 독서교실

↑↑ 청송도서관 찾아가는 독서교실 ‘그림책으로 만나는 스토리텔링’ 운영 사진=청송교육청제공
청송도서관은 청송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 초등 5~6학년 15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7일~10월 30일까지 청송지역 내 원거리 소재지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능동적인 독서서비스를 제공하고 독서흥미를 부여하기 위해 찾아가는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찾아가는 독서교실은 총 10회로 운영하며 그림책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그림책 들려주기와 여러 독후활동을 통해 스토리텔링을 배워보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여 자유롭게 표현하고 창의적 대화기술을 연습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심리테스트 및 집중력 게임’을 통해 관계형성을 고민하고 아이클레이를 활용한 나만의 강점나무 만들기△양심경험담을 나누고 양심 마트로시카 인형만들기 △ 프레임검사와 여러 관점 그림찾기 후 움직이는 변형 큐브 만들기 등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홍분선 청송도서관장은 “지리적 불편함과 코로나19로 도서관 이용에 더욱 불편을 겪었을 어린이들이 이번 찾아가는 독서교실을 통해 책과 친구가 되어 신나는 이야기를 나누고 도서관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용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