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송사과 마스크팩, 지역 하나로마트 '판매 시작'

원용길 기자 입력 2020.08.12 13:29 수정 2020.08.12 13:31

↑↑ 청송사과 마스크팩이 지역 하나로마트에서 판매 시작됐다. 청송군 제공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역 특화작물 청송사과의 추출물이 함유된 마스크팩 ‘예쁘니까 사과해’를 이달 중으로 지역 농·축협 하나로마트 및 로컬푸드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송사과 마스크팩 ‘예쁘니까 사과해’는 청송군농업기술센터와 ㈜리더스코스메틱이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청송사과를 원료로 추출하여 항산화 기능과 미백기능이 있는 우수한 제품이다.
그간 ‘예쁘니까 사과해’ 마스크팩은 청송친환경영노동조합법인(로컬푸드)에서만 시범적으로 판매하였으나,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지역 마트에도 입점하여 청송사과의 이미지 향상에 일조할 계획이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현재 지역 농·축협과 판매일정을 협의 중이며, 로컬푸드를 비롯한 청송농협, 남청송농협, 현서농협, 청송영양축산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이번달 중으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의 주소득 작목인 사과로 만든 청송사과 마스크팩 판매를 통해 새로운 소득창출과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더 많은 시장에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며 “앞으로도 가공사업 활력화로 농산물 부가가치를 증대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원용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