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감정원, 비대면 창업교육·청년 창업지원 앞장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0.10.20 15:50 수정 2020.10.20 16:00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함께 부동산 분야의 일자리 창출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교육을 지원한다.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교육은 부동산 창업을 꿈꾸고 있는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라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온라인강의를 통한 전문 교육사이트(http://kabstartup.cylearn.co.kr)를 통해 내달 13일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창업 성공 마인드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정부정책 ▲경영지식 등 크게 4가지 과정으로 분류돼 있으며 총 30강좌로 구성돼있다.
‘창업 성공 마인드’는 실제 창업자 사례를 통해 초기 창업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주는 강좌들로 구성돼 있다. 창업이야기, 스타트업의 성공과 실패, 사업화 전략 등 창업 선배들의 이야기를 듣고 창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과정이다.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방법, 투자자 또는 소비자 앞에서 자신의 사업에 대해 효과적으로 피칭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강좌 5개로 구성돼 있다.
‘정부정책’ 과정에서는 정부지원 사업에 대한 소개, 준비방법, 사업계획서 고도화 및 장점 살리기, 4차산업 혁명시대 맞춘 공공데이터 활용과 창업사례를 소개하고 있으며 총 3개 강좌로 구성돼있다.
‘경영지식’ 과정은 회계·세무, 인사·노무, 법률·특허, 투자·자금조달, 홍보·마케팅 등 5개 주제로 구성했으며 총 18개의 강좌로 구성했다. 스타트업 필수 주요 상식과 정보를 배울 수 있는 강연으로 예비 또는 초기창업자라면 꼭 한번씩 들어야 하는 내용이다.
한편 한국감정원은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및 창업캠프 개최를 통해 일정기간동안 1:1 전문가 코칭, 창업 단계별 실질적 교육을 실시해 창업실현 가능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