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주, 中 진로교육 관계자 간담회 개최

정의삼 기자 입력 2021.02.16 10:22 수정 2021.02.16 10:30

협력 네트워크 구축

영주시는 16일 오후 3시 시청 제1회의실에서 ‘2021 영주시 중학교 진로교육 관계자 간담회’를 갖고 진로교육 지원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나섰다.
이날 간담회는 김성완 영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및 중등교육 장학사, 지역 11개 중학교 진로교육 담당교사, 진로체험처 관계자, 담당공무원 등 총 22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중학교 진로교육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진로교육 정보를 함께 공유하고, 2021년 진로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로 진행됐다.
시는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끼를 찾아주는 진로탐색 교육 기회 마련을 위해 다양한 진로진학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진로체험처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진로체험처 홍보 책자 및 리플릿을 발간해 학생들의 진로체험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관내 체험처에 대한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흥규 행정안전국장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계기관의 유기적인 협력 관계가 필요하다”며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진로교육 활성화에 다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의삼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