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송, 군민중심 민원서비스 제공 ‘올인’

김승건 기자 입력 2021.03.10 11:00 수정 2021.03.10 11:00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 운영

↑↑ 민원인에 1:1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청송군 제공>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3월부터 군청 민원실 입구에서 운영을 시작한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인 곁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친절 행정’실천을 위해 도입된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는 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관련 업무 및 부서찾기, 민원서류 작성 등의 어려움과 불편함을 해소해 줄 뿐 아니라, 컴퓨터, 복사기 등 편의시설 사용방법 등을 안내해 군민 중심 민원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두고 시행하는 제도다.
이번 제도로 인해 군청 민원실을 방문하는 누구나 ‘안내’명찰을 착용한 직원의 1:1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청송군 종합민원과는 매월 자체적으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분기별로 외부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을 실시해 나가면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 운영’에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행정업무의 꽃은 민원이며 군 민원행정의 핵심은 군민 곁으로 한 걸음 다가가는 배려에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내방 민원인들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행정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승건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