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피니언 기고

윤석열 당선인에 바란다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2.03.10 11:40 수정 2022.03.10 14:44

통합 리더십 국민화합 새로운 나라를
이재하 대구상의 회장

↑↑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새날 새 시대가 활짝 열렸습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의 선택을 받으신 윤석열 당선인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재임 기간 동안 국민과 동고동락하며 통합의 리더십으로 온 국민이 화합하는 새로운 나라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들이 차기 정부에 바라는 '새로운 미래'의 첫걸음은 단연코 '경제 성장'일 것입니다. 우리 경제는 코로나 팬데믹과 급변하는 세계경제 환경 변화에 적응하며 늘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합니다. 아울러 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 같은 거대한 관문들도 하나하나 헤쳐 나가야만 합니다.

이런 어려운 경제여건들을 창의적 역량을 발휘해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기 위해서는 기업의 경영활동을 옥죄는 각종 규제들이 개선되어야 합니다. 위기를 극복하고, 경제성장률을 높여 나가며,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기업을 지원하는 정책을 펼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침체된 대구·경북의 발전을 위해서는 변화가 절실합니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대구R&BD지원센터 등의 지역 현안들과 당선인께서 공약으로 제시하셨던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한 비전과 계획들을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주시고 과감하게 추진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앞으로 차기 정부의 역량으로 주위의 소외된 이웃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이, 어려운 경제여건에 힘들어하는 소상공인과 우리 기업들이 다시 한번 희망을 가지고, 대한민국이‘더 나은 내일’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