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 선진 디지털 농업기술 현장교육 추진

장재석 기자 입력 2022.11.26 21:25 수정 2022.11.26 21:25

↑↑ 디지털 농업 현장교육<의성군 제공>



이날 교육에서는 사과 재배에 사용될 수 있는 디지털 농업 기술 및 시스템 활용(▲스마트트랩, ▲무인방제기, ▲기계전정 ․ 적화, ▲ICT제어) 교육 뿐만 아니라, 디지털 농업 적용에 필요한 사과 다축 수형 재배 기술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의성군은 디지털 농업의 진입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디지털 농업 현장 활용 교육생 20명을 모집하고,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미래 농업에 대비하고 있다.

이날 교육생들은 “무인 방제, 다축 과원, 자동관수 시설 등 의성군에서 보급 중인 시범 기술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디지털 농업 현장 교육이 각 품목별로, 구체적인 방향 제시와 함께 진행돼 교육생들의 디지털농업 전환에 대한 의지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디지털 농업 인력 양성과 디지털 농업 기술 도입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의성군을 디지털 농업 선두주자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디지털 농업으로의 전환은 농가를 위한 일인 만큼 의성군 디지털 농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