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복지부장관상 표창 수상

오재영 기자 입력 2022.12.06 13:50 수정 2022.12.06 13:53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보건복지부장관상 표창 수상했다.(문경시제공)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이 지난12월1일 개최된 ‘2022 전국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보고대회’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은 육아종합지원센터 발전에 남다른 헌신과 열정으로 공헌한 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현익 센터장은 2016년 초대 센터장으로 취임하여 지역 영유아 보육에 관한 제반 정보제공 및 각종 상담을 통해 학부모와 어린이집 교직원, 대학, 행정기관 등 보육에 대한 이용편의를 도모하고, 더불어 지역 지역양육 지원의 거점기관으로서 지역 가정양육의 긍정적 역할을 계속적으로 지원하여 지역사회 양육서비스 질 향상을 지원했다.
특히, 지역 현황에 맞는 특화사업을 구성하여 연속성을 가지고 실시했고, 지역 양육문화 개선하므로 출생율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결과를 가져오게 하는 등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위상을 확립하는데 크게 공헌했다는 평가로 이 상을 수여했다.

김현익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표창을 받기까지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본 상은 지금까지 노력의 결과보다는 앞으로 우리 문경지역 가정양육 및 보육 발전에 더욱더 큰 힘을 실으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직원들과 함께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 육아 실현’을 완성해 나가면서 ‘아이 키우기 좋은 문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고 말했다.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