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2023년 중학교 입학지침 안내 및 나이스 사용자 연수’

오재영 기자 입력 2022.12.08 12:27 수정 2022.12.08 13:18


문경교육지원청은 지난6일에 관내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중학교입학 업무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중학교 입학과 나이스 사용자 매뉴얼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현재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중인 학생과 초등학교 졸업생은 관내 9개 중학교에 입학 원서 제출이 가능하며, 원서제출은 나이스제출과 종이출력물을 제출해야 한다. 종이출력물은 증빙서류가 있을 경우 준비하여 문경교육지원청에 제출해야 한다.

원서제출기간은 2022년 12월 8일부터 12월 16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담임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학생들은 원서 작성을 한 후 학부모 확인 후 출력물을 제출하면 된다. 체육특기자, 형이 다니는 학교, 쌍둥이, 특수교육대상자, 지체부자유자, 학교폭력가피해자 등은 우선배정을 희망할 경우 가능하다. 중학구와 중학교군의 추첨일은 2023년 1월 10일이며, 중학교입학추첨관리위원들이 배석한 가운데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중학교 입학할 학교 선정기준은 초등학교 기준이며, 전가족이 주소를 이전할 경우에는 재배정입학이 가능하다. 재배정 입학 원서접수 기간은 2023년 1월 16일부터 2월 3일까지이다. 중학교입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문경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활용하면 된다.
이날 연수는 담당장학사와 호서남초 교사 정웅기가 맡아 하였으며, 컴퓨터교육실에서 나이스창을 열고 직접 연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전반부는 중학교입학 지침에 대해, 후반부는 나이스 사용 매뉴얼에 대해 설명했다.

문경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박종원은“원활한 중학교 입학 업무를 위해 문경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활동과 지원을 해 나가겠다. 올해도 선생님들의 노력을 통해 공정한 입학업무를 추진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