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문경공고 학교발전기금 및 문경시 저소득층 지원 성금 전달식

오재영 기자 입력 2022.12.13 12:43 수정 2022.12.13 14:33

홍진성 기아자동차(주) 노조지부장(문경공업고등학교 전기과 제2회 졸업생)은 지난 12일 문경시청 시장실에서 문경공고 학교 발전 기금 및 문경시 저소득층 지원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아자동차(주) 노조지부는 문경공고 학교 발전기금으로 5천만 원, 문경시 저소득층 지원에 5천만 원 총 1억 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문경시, 문경공고, 기아자동차(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및 여러 단체에서 참석하여 산학관이 함께 하여 문경시를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는 뜻깊은 자리였다.

신현국 문장시장의 보드판 전달, 감사패 수여, 환담으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서 홍진성 기아자동차(주) 노조지부장은 인구 감소로 소멸 위기에 있는 문경시 복지 소외계층과 모교인 문경공고가 더 발전하라는 계기에서 조금이나만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성금으로 문경시에서는 저소득층을 선별하여 연말연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저속득층에 전달되고, 문경공고에서는 교육활동을 외부에 알릴 수 있는 LED 전광판을 만들어 학교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박형래 문경공업고등학교 교장은 “문경공고에서 훌륭한 졸업생이 나와 매우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더 훌륭한 산업 인재를 양성하는데 교육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