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문경 꿈드림 · 지역공방 업무협약 체결

오재영 기자 입력 2022.12.17 10:55 수정 2022.12.17 16:04

학교 밖 청소년 직업능력개발 사회진입 촉진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 지역 공방 업무 협약 체결했다(문경시제공)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지난 13일, 16일 지역 내 체험활동이 가능한 ‘행숙씨 라탄공방, 바비의 주방, 나무창고 목공방’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호 협력 및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및 공방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약식으로 진행되었다.

두 기관은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돕고, 구체적인 진로 설계 및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회진입을 촉진하여 학교 밖 청소년이 사회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직장 멘토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직업 역량 강화 지원, 경제적 자립 지원 등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에도 적극 협조하여 지역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안정적으로 직장체험 및 직업훈련이 가능한 곳을 꾸준히 발굴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해 나갈 예정이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두고 고민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054-556-3000)으로 연락하면 다양한 지원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