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달콤한 사랑을 선물할게'

오재영 기자 입력 2022.12.20 11:30 수정 2022.12.20 11:32

문경유치원,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체험 실시


문경유치원은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지난 19일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체험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딸기를 이용한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고, 유아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케이크를 만드는 과정에서 제빵사 직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며 제과제빵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직접 케이크를 꾸미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

유아들은 준비된 빵 위에 생크림을 바르고, 과일과 초콜렛 등으로 케이크를 장식하며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케이크를 만들었다.

케이크 만들기에 참여한 유아들은 “저는 케이크를 루돌프 얼굴로 꾸몄어요!. 제 케이크 멋지죠?”, “케이크를 너무 예쁘게 만들어서 못 먹겠어요.”, “빨리 집에서 가족이랑 나눠 먹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현해 원장은 “유아들이 오늘 직접 만든 케이크를 가족과 나눠 먹으며 가족에게 감사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요리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이 증진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