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문경시, 경북 농산물 산지유통 시책평가 '최우수상'

오재영 기자 입력 2022.12.27 11:49 수정 2022.12.27 12:24

취급실적,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노력도 등 인정

문경시, 도 농산물 산지유통 시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문경시제공)

문경시는 경북도에서 주관해 실시한 ‘2022년 농산물 산지유통 시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북도 내 2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농산물 산지유통 시책평가는 농산물 통합마케팅 및 도단위 통합브랜드 육성에 대한 시군 추진실적과 노력도 등을 평가해 우수 시책 발굴ㆍ전파 및 농산물 산지유통구조 개선을 촉진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는 산지유통 관련 특수시책, 차별화된 정책 등으로 산지유통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작년부터 통합마케팅 및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노력으로 문경농협 외 5개 농협을 참여시켜 조합공동사업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금년도에는 농산물 산지유통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문경시 단위의 생산 및 유통의 통합을 통한 생산유통의 혁신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지역 농특산물 유통시장 거래 교섭력을 확보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전 분야 골고루 좋은 점수를 획득하여 금년도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첫발을 디딘 문경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을 비롯한 출하 조직 및 생산 농가들이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이자 중요한 시작점이다. 앞으로도 차별화한 산지유통 마케팅 전략으로 전국 최고의 브랜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