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사람들

안동 새마을부녀회, 장학기금 2백만 원 전달

박채현 기자 입력 2023.02.21 13:39 수정 2023.02.21 14:20

나눔 봉사·헌 옷 모으기 수익금

↑↑ 안동시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20일 시장실을 방문, (재)안동시장학회에 200만 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20일 시장실을 방문, (재)안동시장학회에 200만 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기금은 헌 옷 모으기 행사 수익금 등으로 나눔 실천기금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안동 새마을부녀회는 지역사회 모범봉사단체로 매년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사랑애 김장나눔사업 , 추석맞이 사랑의 쌀 나누기, 헌 옷 모으기 행사, 환경살리기 운동 등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1년부터 매년 200만 원씩 장학기금을 기탁해 누적금액이 2,400만 원에 이른다.

안동 새마을부녀회는 “작은 정성이지만 안동의 우수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지역인재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역사회 다양한 봉사활동과 수익금으로 정성이 깃든 장학기금을 마련해 주신 새마을 부녀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보내 준  장학기금은 지역사회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소중하게 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채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