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문화/건강

봄맞이 기획전 '다시봄' 운영

오재영 기자 입력 2023.02.28 08:46 수정 2023.03.01 08:29

문경시 도시재생, 찻사발공방 '갤러리 문경' 운영

문경시 도시재생, 찻사발공방 갤러리문경 봄맞이 기획전 다시봄 을 운영하고 있다(문경시제공)

문경시와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찻사발공방 전시관 “갤러리 문경”(점촌1길 14-6번지)에서 '봄맞이 전시 기획전-다시봄'을 운영한다.

찻사발공방 활성화와 주민홍보를 위해 기획된 이번 전시는 전통그림, 전통도자기, 한지공예의 특징 등에 대해 알 수 있으며 지인공방의 한지공예, 빚담협동조합의 도자기, 심천 이상배 작가의 소장 작품 등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 운영은 지난달 7일부터 오는 4일까지 12:00~17:00까지 일,월을 제외하고, 상시 운영되고 있다. 

찻사발공방은 호서로 5번지 일대에 작년 10월 개관해 다양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문경 시민이나 관광객 모두 무료로 관람 및 체험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 소개 등은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작품 등을 구경하고 싶다면 문경 광부아트갤러리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박정호 센터장은‘원도심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