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 지역 의료복지 증진 업무협약 체결

장재석 기자 입력 2023.04.06 13:18 수정 2023.04.06 13:25

↑↑ 지역 의료복지 업무협약<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지난달 30일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의성제일요양병원은 지역 의료복지 증진을 위한 복지지원 나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보건⦁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 발굴·연계하고 의성제일요양병원은 암수술 후 전문적인 요양서비스와 일반요양서비스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체결식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비타민영양주사 및 EECP특수치료(심장및혈관치료) 이용권(200만원상당)을 기증하였다.

의성제일요양병원 장윤영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작게나마 동참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의성제일요양병원은 요양뿐만아니라 한방치료, 내과, 비뇨기과 등을 신설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주민들이 필요한 의료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상칠 민간위원장은 “지역의 여러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읍민들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주형 읍장은 “관내 복지증진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상호협력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기관과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더욱 촘촘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