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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실 바닥 유도선<경북교육청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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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교육청이 본청 민원실을 찾는 내·외부 모든 방문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민원실 바닥에‘업무 안내 유도선’을 설치했다.
민원실은 일일 방문객 수가 가장 많은 부서인 동시에 민원인에게 행정서비스의 첫인상을 제공하는 중요한 장소인 만큼 방문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민원실 입구에서부터 업무별로 고유 색상의 유도선을 바닥에 부착해 시각적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처음 방문하는 민원인도 쉽게 원하는 업무 창구를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경북교육청은 민원실 방문객을 위해 인바디·혈압·시력을 측정할 수 있는 건강체크존을 운영하는 등 민원인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박귀훈 총무과장은 “사회적 약자와 민원 취약 계층의 눈높이에서 작은 것부터 하나씩 개선해 민원실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고 나아가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보문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