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교육청, 학교업무 디지털 전환 ‘대비’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3.09.06 11:19 수정 2023.09.06 15:48

직속기관 부장・교육지원청 국(과장)・본청 장학관 회의

↑↑ 직속기관 부장, 지역청 국과장, 본청 장학관 회의<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이 6일 웅비관에서 직속기관 교육연구관(부장)・교육지원청 국(과장)・본청 장학관을 대상으로 주요 업무 전달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디지털 대전환 준비를 위한 △학교 업무 디지털을 위한 경북교육 정책 방향 △업무 개선사례 공유 △ 하반기 주요 업무 전달과 현안 등에 대한 협의를 위해 마련됐다.

경북교육 홍보 영상 시청, 9. 1. 일자로 임용된 교육연구관, 교육지원청 국․과장, 본청 장학관 소개, 학교 업무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경북교육청의 정책과 업무개선 사례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정책혁신과 정기효 장학사의 “학교 업무 디지털 전환의 원년을 선언하다”는 연수에서는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디지털 대전환으로 교원 업무 경감을 위한 여러 노력이 소개됐다.

아울러, 교육국장․정책국장의 부서별 하반기 중요 추진 사업 안내와 교육감과의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아무도 성취하지 못한 새로운 성과는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방법을 통해서 가능했으며, 경북교육 가족 모두 디지털 대변환에 빠르게 적응하여 신뢰받고 존중받는 경북교육을 만들어가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