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 청년공감아카데미로 미래 리더 역량 키운다

김경태 기자 입력 2023.09.07 11:19 수정 2023.09.07 12:27

개강식 갖고 10월 말까지 주 2회, 14회 차 교육 과정 운영
도전과 성장 청년 다양한 자기 계발과 지역사회 만남의 장

영천시가 지난 6일 평생학습관 회의실에서 청년공감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10월 말까지 청년들에게 다양한 자기계발과 지역사회 만남의 장을 제공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청년공감아카데미는 19~45세 영천 청년을 대상으로 자신에게 맞는 미래를 설계하여 주도적으로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지역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소통의 창으로 추진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사회적협동조합 도시사람콘텐츠렙(대표 강구민)에서 위탁 운영을 맡아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과 만남을 시작했다.

매주 2회씩 14회차 진행되는 아카데미는 [분석]-[설계]-[심화] 3단계 과정으로 나누어 심층적으로 운영된다. 먼저 △MBTI △퍼스널 컬러 진단 △사회적 관계 속에서 나 자신 탐구 등으로 자신의 성향과 심리를 살펴보고, 이어 미래를 설계함에 있어 꼭 필요한 다양한 취·창업 정보를 체계적으로 알려줌과 함께 관내 기업체들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도 생생히 들을 예정이다.

끝으로 청년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청년정책에 대하여 알아보고 앞서 꿈을 펼친 멘토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경험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안내 할 계획이다.

최기문 시장은 “아카데미를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기회를 발견하고 다른 청년들과 연대해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가는 주도적 목소리를 들려줄 것을 기대한다”며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성장할 수 있는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과 추진에 더욱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