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군위군-고령농기센터, 고향 사랑 기부제 동참

장재석 기자 입력 2023.09.17 07:40 수정 2023.09.17 15:03

↑↑ 군위군-고령군농업기술센터, 고향사랑기부제 동참<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4일 고령농업기술센터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기부를 통해 군위군과 고령군을 함께 응원하는 마음을 전했다.

이번 기부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좋은 취지에 공감하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참여분위기를 조성하며 더불어 양 기관의 화합을 위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각 100만 원씩 상호기부했다.

양 기관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과 더불어 군위군과 고령군의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활발한 지도사업 업무공유를 통해 친밀한 관계를 이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군위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고령과 상호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를 알려 고향사랑기부제인 성공적인 정착을 응원하고 주민 복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여 지방재정에 도움을 주고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제도로 세액공제와 함께 지역특산품이나 지역상품권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또는 농협지점에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