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이 가을, 韓 대표 슈퍼푸드 의성마늘 맛 즐겨라

장재석 기자 입력 2023.11.02 12:28 수정 2023.11.02 13:24

3일 '제6회 의성 슈퍼푸드 마늘축제'개막

↑↑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포스터<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3일~5일까지 의성읍 시가지 일원에서 ‘제6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6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는 “슈퍼푸드 도시, 의성은 살아있다!”는 주제로 구역별 특색있는 ‘생동감 LIVE 존, 맛 LIVE 존, 예술 LIVE 존, 행복 LIVE 존’4개 구역으로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풍성하고 다채롭게 마련했다.

각 구역별 세부내용으로 ▲생동감 LIVE 존(구, 경찰서부지~의성초 구간)은 개·폐막식 공연과 의성슈퍼푸드 전시관, 의성 슈퍼푸드 요리 경연대회, 국화 향기거리, 패밀리 팜 놀이터 부스를 운영하고
▲맛 LIVE 존(염매시장)에선 의성마늘 음식장터, 마늘소 판매장터, 염매시장 먹거리부스 ▲예술 LIVE 존(의성읍 복개도로 일원)에선 청년 및 사회적경제 플리마켓, 버스킹 무대·의성 예술인 공연, 의성문화예술거리 ▲행복 LIVE 존(의성마늘시장, 의성공설전통시장)은 의성마늘 판매장과 셔틀버스 승강장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의성 슈퍼푸드 요리경연대회, 도전 슈퍼푸드 별난대결, 문화예술 공연 경연대회, 소소한 청소년 페스티벌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도 알차게 준비했으며, 행사기간 동안 고품질의 의성마늘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의성마늘시장을 상시 운영한다.

또한 군은 축제기간 동안 우수농특산품 구입의 어려움이 없도록 우체국 택배 운영과 축제장 주변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및 축제장 셔틀버스 운행, 이동약자를 위한 휠체어·유모차 대여 등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슈퍼푸드 의성마늘의 맛을 즐기고 의성의 늦가을 정취를 느껴보실 수 있도록 풍성하게 축제를 준비했다”며 “축제기간 동안 많은 관광객들께서 의성을 방문해 알차게 준비한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