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문경종합자원봉사센터, ‘2023 문경시자원봉사대회’ 성료

오재영 기자 입력 2023.12.07 07:41 수정 2023.12.07 10:13

자원봉사 성과 격려 및 유공자 포상
개그문화공연 ‘당신이 주인공’ 호응

‘2023 문경시자원봉사대회’개최 시상후기념 사진<문경시 제공>

문경종합자원봉사센터가 지난 6일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신현국 시장, 황재용 시의장, 도의원, 시의원 및 기관 단체장, 자원봉사자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문경자원봉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자원봉사가 가지고 있는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환기하면서 올 한해 자원봉사 성과를 축하하는 관내 자원봉사자들의 행사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활동 영상 상영에 이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에 대한 국회의원 표창(개인 2명),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개인 1명), 경상북도지사 표창(기관 1개, 단체 1개, 개인 1명), 문경시장 표창(단체 3개, 개인 20명), 경북자원봉사센터장 표창(개인 1명)을 수여했다.

특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현장을 찾아 복구활동에 적극 동참한 단체의 자원봉사자를 선정해 격려했으며, 문경여고 김윤지(여,16) 학생은 자원봉사의 소중함을 배우고 실천한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식후 행사로 열정이 넘치는 자원봉사자와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열린 개그문화공연 ‘당신이 주인공’이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자아내는 힐링의 시간이 됐다.

이어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즉석에서 행운권 추첨을 통해 세탁기,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푸짐하고 알찬 선물을 제공했다.

신현국 시장은 “갈수록 재난, 재해가 자주 발생하고 있으며 신속한 수습을 위해 자원봉사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고 있다. 이런 성과를 격려하는 자원봉사대회 개최와 수상자들에게 축하드린다”면서,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에 문경시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백화자 센터장은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따뜻한 손길로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수고 많으셨고 감사드리며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