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영덕, 2023년 사보협 활동 보고회

김승건 기자 입력 2023.12.18 12:02 수정 2023.12.18 14:33

민관협력 우수 협의체 유공자 표창

영덕군, 지사협 활동보고회 개최(영덕군제공)

영덕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 더욱 활발한 활동을 다짐하기 위해 지난 15일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활동 보고회를 개최했다.

9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실무분과 등 17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복지사각지대 해소,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 지역사회복지 발전 등을 위해 헌신한 공로로 남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해중 민간위원장)가 군수 표창을, 김경동(영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군의장 감사패를 받았다.

또한 강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노인분과가 민관협력 으뜸상, 병곡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장애인분과가 버금상, 축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화합상을 받았으며, 최말선(달산면), 신무기(지품면), 김영순(영해면), 장숙희(창수면), 정다겸(여성·보육분과), 박재영(아동·청소년분과), 민은경(통합사례관리분과), 이형숙(고용·자활분과) 위원에게 개인 유공자 포상이 주어졌다.

이밖에, 지역사회 기부문화 활성화와 취약계층 자원 연계를 위해 노력해 온 김호준(이마트 영덕공원점) 대표가 영덕군기초푸드뱅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협의체는 표창과 포상 이후 올 한해 지속 가능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자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 7개 실무분과, 9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면 마을복지계획 수립과 실행,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기초푸드뱅크 등 협의체가 활동해 온 영상을 엮어 상영했다.

김광열(군수) 공공위원장은 “민관협력 최일선에서 복지사각지대 연계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각 분과, 대표협의체 위원들의 노력으로 지역사회 복지가 더욱 발전하고 있다”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영덕을 건설하는 그날을 위해 앞으로도 한결같은 신념과 헌신으로 군민의 동반자이자 안내자가 되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