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송의 미래, 청년들에게 듣는다

김승건 기자 입력 2023.12.20 14:31 수정 2023.12.20 14:33

‘청년과 대화의 날’ 행사

↑↑ 청송군, 청년과 대화의 날 개최<청송군 제공>

청송군이 지난 19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청년들과 청년 정책 발굴을 위해 ‘청송의 미래를 향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다’ '청년과 대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의 지역정착을 위한 환경구축, 청년 유입과 창업, 청년참여기회 확대 등 지역 청년들의 정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자리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정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20명이 넘는 청년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세대의 공통적인 고민거리인 일자리, 주거, 결혼, 육아 등과 관련해 청년들의 생각을 듣고 정책 제안 및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으며, 행사에 참석한 한 청년은 “평소 생각하고 있던 고민거리를 다른 청년들과 함께 공유하며 정책 요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경희 군수는 “지역 청년이 필요로 하는 정책들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청년의 자립기반을 구축하고 정주환경을 개선하는 등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며 “더 나아가 지방소멸 위기 속에서 인구유입과 정착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