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찾아가는 인문가치 in안동’ 참여학교 공모

조덕수 기자 입력 2024.03.12 16:39 수정 2024.03.12 16:59

규모 확대, 취약계층에 인문향유 기회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지난 11일~오는 29일까지 ‘찾아가는 인문가치 in 안동’의 참여학교를 공모한다.

‘찾아가는 인문가치 in 안동’은 안동시와 재단이 인문가치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토크 콘서트 형식의 강연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학업과 일상의 스트레스로 지친 청소년을 인문으로 치유하기 위해 안동고를 비롯한 관내 5개 고등학교에서 518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인문 콘서트를 진행해 학교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지난해 인기에 힘입어 모집학교를 중학교까지 확대하고, 과학기술, 경제, 심리, 환경, 여행 등 재미와 시의성 있는 내용으로 인문 콘서트 주제를 확장해, 지역 청소년의 인문에 대한 관심과 인문소양을 높이고자 한다.

더불어 그동안 인문 향유 기회가 부족했던 취약계층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일반학교 뿐 아니라 특수학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계층에서 인문가치를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사업은 공모형식으로 진행되며, 관내 중·고 및 특수교에서 학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교는 공문 및 이메일을 통해 한국정신문화재단으로 신청하면 되며, 선정된 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청 누리집(www.andong.go.kr) 또는 한국정신문화재단 누리집(www.kfce.or.kr)을 통해 공고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