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더 행복한 의성 만들기 한걸음’

장재석 기자 입력 2024.03.20 12:40 수정 2024.03.20 15:34

의성, 2024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

↑↑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 행복 담벼락<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세계 행복의 날(3월 20일)을 맞아 오는 4월 30일 오후 1시 의성문화회관에서 ‘2024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세계 행복의 날(3월 20일)은 행복이 인간의 보편적 열망이자 공공정책의 중요한 목적임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2년 국제연합(UN)이 지정한 국제 기념일이다.

의성군은 군민 삶의 질 향상과 행복 증진을 위해 행복지표 개발, 주민행복조사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행복정책 페스티벌에서는 ‘행복은 지역에서부터’라는 주제로 △개막식 △한일행복국제포럼 △행복정책콘서트 △행복스피치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다양한 의성 주민이 참여하는 합창과 행복 선언 퍼포먼스를 진행 할 예정이며, 이어 일본 78개 지방정부가 모여 구성된 ‘행복리그’회원 지방정부를 초대해 한일 행복정책의 성과와 사례를 공유하는 국제심포지엄, 대한민국 행복정책 확대를 위한 지방정부의 행복정책을 살펴보는 행복정책콘서트가 진행된다.

또 ‘내가 살고 싶은 마을’이라는 주제로 행복스피치 대회를 열어 군민들이 자부심을 갖고 살아가고 있는 지역의 행복 소감을 공유하고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 시상도 할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페스티벌은 더 행복한 의성을 만들어가기 위한 자리며 더 나아가 국가 차원에서 행복 정책을 생각해보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며 “경북에서 군 단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많은 군민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