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경능금농협, 안동장학회 장학기금 1,000만 원 전달

조덕수 기자 입력 2024.04.07 16:03 수정 2024.04.07 16:59

조합원 한마음대회서 기금 전달식


지역우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설립·운영되고 있는 (재)안동장학회에 장학기금 기탁이 답지하고 있다.

대경능금농협은 지난 3일, 조합원과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이 돼 조합 사업을 시작하고 조합원의 영농활동에 활력을 북돋우기 위한 조합원 한마음대회에서 안동시장학회에 1,000만 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대구경북능금농협은 지난 달 13일~오는 16일까지 일정으로 대구·경북에 산재한 경제사업장을 찾아가 한마음 대회를 개최하고, 조합원 대상 영농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모범 조합원과 우수작목반 시상, 관계기관에 공로·감사패 전달, 조합 사업 현황 보고 후 사과 재배기술 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에 앞서 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지역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힘을 보태, 누적 장학기금이 3,000만 원에 이른다.

서병진 조합장은 인사를 통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관계기관과 협력해 농작물재해보험 제도 개선, 재해 지원 대책 마련 등 안정적 과일 생산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 장학기금 또한 지역 청소년들의 학력신장을 위해 가치 있게 사용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시는 “지역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정성이 깃든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신 뜻깊은 마음에 감사를 전하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