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 민주평통 봄맞이 통일음악회 개최

정의삼 기자 입력 2024.04.18 10:28 수정 2024.04.18 11:08

한반도 평화와 번영 위해
지역통일 선봉장역 기대


봉화군이 지난 17일 봉화청소년센터에서 ‘민주평통 봄맞이 통일음악회’를 개최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봉화협의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통일음악회에는 군민과 자문위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현국 군수, 김상희 군의장, 제22대 국회의원 임종득 당선자 등 지역 내 주요인사와 사회단체장이 함께했다.

이날 음악회는 1부 통일이야기와 2부 초대가수의 공연으로 구성됐다.

1부는 지역 출신 이동설 장군의 ‘바람직한 국민 대통합 방안’을 주제로 한 통일강연과, 북한 양강도 출신 이탈주민 김수아 강사가 ‘북한인권과 대한민국 정착’을 주제로 이야기했다.

2부는 개그맨 최병서의 사회로 초대가수 김용임, 박진도, 우연이, 영화배우 김성환, 이동준, 개그맨 김정렬이 출연해 신명나는 흥으로 휴식과 힐링의 무대를 선보였다.

대행 기관장인 박현국 군수는 “오늘 음악회를 준비한 민주평통 봉화협의회장과 자문위원께 감사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편견과 차별을 넘어 배려와 공존이 싹트는 지역사회 공동체가 되어 한반도 평화번영을 이루기 위한 공감대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동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반도 평화는 세계 평화와 번영의 시작이라는 책임감으로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며, 오늘 민주평통에서 준비한 봄맞이 통일음악회에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해 나아가는 기운을 받고 지역 통일 선봉장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