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봉화 체육회장배 파크골프대회’가 지난 20일 봉화읍 내성천 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됐다. 봉화 체육회가 주최하고 봉화 파크골프협회가 주관했으며, 배진태 부군수, 김상희 의장, 박창욱 도의원, 황문익·김옥랑 군의원 등 내빈이 참석해 개회식을 빛냈다.
경기는 단체전(시니어, 일반)과 개인전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관내 150여 명 동호인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클럽 간 친선과 우의를 다졌다.
배진태 부군수는 “전국적으로 파크골프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체육 활동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동호인 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며 “군에서는 이러한 시대에 흐름에 발맞춰 생활체육의 활성화와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화 체육회장은 “열성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종목협회에 힘을 보태고자 작년부터 체육회장배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봉화 체육회는 앞으로도 종목별 협회의 활성화와 군민 체력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크골프는 골프와 비슷한 규칙을 가졌으나 장비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접근성과 편리함으로 도심은 물론 체육 인프라가 열약한 지역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시니어 생활체육 종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