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여름방학 안동시청 지역대학 학생 행정인턴 운영

박채현 기자 입력 2024.06.27 17:45 수정 2024.06.30 09:00

민선8기 세 번째, 지역 대학생 대상 직무 체험 및 정착 유도
3개 대학 20명 학생이 각 부서, 기관에 배치돼 2개월간 근무


안동시가 지난 26일 시청 웅부관 소통실에서 여름방학 안동시청 지역대학 학생 행정인턴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2개월간 근무할 20명의 행정인턴을 환영했다.

지역 3개 대학으로부터 각각 선발·추천받은 행정인턴들은 시청, 행정복지센터, 한국정신문화재단 등 다양한 부서 및 기관에 희망에 따라 배치됐다. 앞으로 담당 업무를 수행하며 매주 1회 함께 모여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정책 아이디어 발굴 토론에 참여하는 등 개인 역량을 기르고, 지역 관심도와 이해도를 높인다.

송인광 일자리경제과장은 오리엔테이션 인사말을 통해 “한 식구가 된 여러분을 환영하고, 두 달 동안 많은 경험과 배움이 있기를 바란다. 우리시는 지역 청년 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성장프로젝트,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전세보증금반환보등 보증료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며 인턴을 격려했다.

한편 민선8기 핵심 정책인 지역대학 학생 대상 지원시책의 일환인 이 사업은, 지역대학 학생에게 방학 동안 직무 체험을 통해 사회생활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자 지난해 여름방학부터 실시했으며 이번이 세 번째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