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김천, 기업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 성료

김철억 기자 입력 2024.07.04 09:02 수정 2024.07.04 09:04

↑↑ 김천시, 기업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 성료<김천시 제공>

김천시가 지난 3일 김천 상의에서 기업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2차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024기업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시에서 상의에 위탁해 관내 중소·중견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 수요를 파악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교육하고 기업체와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기업체 필요 인력 교육훈련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지게차 면허 취득을 통한 물류 인력 양성 교육했으며, 지난 5월 1차 교육에 이어 6월 3일~7월 3일까지 진행된 이번 2차 교육까지 총 2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시는 김천상공회의소 및 관내 일자리 관계기관과 연계해 교육 수료 후에도 적극 취업 연계를 지속 지원 할 예정이며, 기업체 구인난 및 실업 해소에 일조 할 계획이다.

강전원 일자리경제과장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양성해 기업체에는 실질적 인력지원을, 구직자에게는 맞춤형 실무 교육을 통한 취업 성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일자리경제과에서는 구인 기업이나 구직자의 수요에 맞는 적절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지원사업을 지속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