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안동청소년수련관, '1:1 맞춤형 보급사업' 참여기관 선정

조덕수 기자 입력 2024.07.29 07:39 수정 2024.07.29 08:29

경북 유일 선정...봉화 청소년미래환경센터와 연계 진행

↑↑ 안동시 청소년 수련관 젼경.<안동시 제공>

안동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안동청소년수련관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국립청소년시설 연계 1:1 맞춤형 보급사업’ 참여기관에 선정됐다.

‘국립청소년시설 연계 1:1 맞춤형 보급사업’은 청소년시설과 동반 성장을 위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국립청소년시설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전 과정을 신청기관에서 운영하기 적합하도록 맞춰 보급하고,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이용시설 등 청소년 관련 시설을 대상으로 총 6개 기관을 모집했고 경북에서 유일하게 안동청소년수련관이 선정돼 봉화에 위치한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와 연계해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사업으로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는 △기관 환경 및 지역 청소년의 니즈 분석 △국립청소년시설-선정기관 협의를 통한 보급 내용 제안 △프로그램 맞춤 개발 △활동 운영 및 직원 역량 강화 교육 △운영환경 컨설팅 등 전 과정을 지원해 안동시청소년수련관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 프로그램 개발 및 정착을 지원 할 예정이다.

안동시설관리공단 이재환 이사장은 “이번 사업으로 지역 내 청소년의 다양한 욕구와 시대적 변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청소년과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