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영남이공대, 학교보건업무 전문성 향상 직무연수‘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8.13 08:48 수정 2024.08.18 11:59

실무 중심 연수 프로그램 통해
보건교사 대상 업무 역량 향상

↑↑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이 '2024년 학교보건업무 전문성 향상 직무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총장 이재용) 간호학과가 지난 7~9일까지 대학 나이팅게일하우스 시청각실에서 '2024년 학교보건업무 전문성 향상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2024년 학교보건업무 전문성 향상 직무연수는 학생 건강증진 및 응급처치 등 학교보건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무 교육을 통해 학교 내 보건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생의 건강관리에 대한 교사들의 기본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교육청 소속 보건교사 357명이 참석한 이번 직무연수는 △효율적 보건실 운영 △전자담배 및 신종마약 노출 예방 전략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및 업무 역량 강화 △학생 응급상황 의료행위 실습 등 보건교사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 과정은 학교보건의 전반적 이해를 돕기 위한 이론 강의와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영남이공대 간호대학 장희정 학장은 “이번 직무연수가 보건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최신 보건정책 및 기술에 대한 세분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 내 보건교사 간 네트워킹을 활성화해 학교보건 환경이 한층 더 안전하고 건강한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 간호학과는 간호대학 건물인 나이팅게일하우스의 최신식 실습장비와 최첨단 간호 시뮬레이션센터 운영, 동일 캠퍼스 내 영남대학교 병원에서의 체계화된 임상실습으로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률 100% 및 최고 수준의 상급종합병원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