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보건대, 글로컬 진로와 취업탐색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특강’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8.29 06:37 수정 2024.08.29 09:53

↑↑ 이상진 홍콩대학교 교수와 대구보건대학 재학생들이 대구보건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특강'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가 지난 27일 오후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지방전문대학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과 글로컬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에는 지방전문대학활성화 사업의 특성화학과인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치기공학과 학생 등 총 120명이 참석했다.

이번 강의는 대구보건대 치기공학과를 졸업한 이상진(05학번, 2010년 졸업) 홍콩대 치과대학 교수가 진행했다. 이 교수는 자신의 학문적 여정과 홍콩대 치과대학에서 전임교원이 되기까지의 배경, 국내외에서의 활동 경험을 공유했다. 

행사를 주관한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단 이전형 단장(물리치료학과 교수)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미래의 진로와 취업 방향을 더욱 구체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선진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