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중, 중3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 캠프 실시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8.29 11:05 수정 2024.08.29 12:15

자기 이해 통한 진로 계획의 방향 제시

↑↑ 영천중, 3학년 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진학 캠프 실시<영천교육지원청 제공>

영천중이 지난 28일 3학년 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 진로 계획 수립의 동기를 제공하고자 영천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진학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고입, 고교학점제 및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 충분한 계열 탐색을 통한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및 체계적인 심층상담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진학 캠프에서 학생들은 고등학교 계열 안내와 고교학점제 이해, 진로·진학의 방향성과 자신의 관심학과, 그 학과의 직업과 계열 등에 대해 알아가는 활동을 하였다. 

강사들과의 소통을 통해 자신의 계열과 분야, 그리고 유형 등을 알게 되었고, 그 결과 희망직업의 연관성과 비교해보며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할 것과 꼭 실천해야 하는 것에 대해서 계획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할 과목과 선택과목, 대입제도의 개편 방안과 정시, 수시에 대한 정보도 알게 되었다.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학과에 대한 순위를 매겨보고 전공 계열 및 관심학과를 직접 찾아 적어보는 등의 활동을 하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김정남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찾아가는 진학 캠프를 통해 진로와 관련하여 자신을 이해하는 기회를 도모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고,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와 진학 관련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꿈과 목표를 달성하는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