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달성군, 여행하며 인연을 만나다 ‘청춘달성’ 신청 모집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9.11 09:32 수정 2024.09.11 09:36

결혼장려·저출산 문제 해결 위한 신규 관광 상품 모델
협업 및 지원 통한 지속 관광 상품으로 발전시킬 예정

↑↑ 여행하며 인연을 만나다 ‘청춘달성’ 신청 모집 포스터.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이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달성 관광지를 여행하고 인연도 맺어가는 '청춘달성' 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관광 상품은 결혼 기피 현상, 저출생 문제 등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교두보 역할 뿐 아니라 젊은 방문객 유치 확대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해당 사업은 오는 28일, 10월 12일 2회 진행 예정으로 100대 피아노 콘서트 관람, 강정보 디아크 야간 공연, 서원 스테이 등 달성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할 수 있는 투어 코스와 카페 미팅, 커플 카약 체험, 야간 유람선 등 힐링과 여행을 통한 커플 맺기를 진행한다.

또 참가신청은 'https://naver.me/G8sQVO1n' 에서 신청 가능하며, 본인 사진을 포함한 프로필을 작성한 후 참가 확정 시 미혼과 재직을 확인할 증빙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1차 20일, 2차 오는 30일까지고 참가비는 1인 1만 원으로 대구·경북 미혼남녀 각각 10명 씩 투어를 떠날 예정이다.

특히 군은 이번 여행상품을 이벤트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여행사와 유관 기관과 협업을 통한 지원 및 연계 상품을 통해 지속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최재훈 군수는 “지역 청년의 결혼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관광 상품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극복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마중물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